저작권 관련 보호 정책

저작자의 허락 없이 창작물(글, 사진, 그림, 음악, 동영상 등)을 복사해 게재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에게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거나 허락을 얻은 이후 올리는 것은 저작권 침해가 되지 않습니다.

코코아앰에서는 회원님 각각이 운영중인 사이트 내에서의 저작권 침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컨텐츠를 삭제하거나 반복해서 저작권 침해 사이트로 확인된다면 폐쇄 등의 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코코아앰 저작권 침해 신고 방법

저작권침해 게시중단요청을 위해서는 게시중단요청서와 신분입증서류, 위임장(대리인 접수 시)과 저작권등록증 사본이나 권리침해주장자 (요청자) 본인의 성명, 또는 이명이 기재된 저작물의 사본 등 저작권자임을 증빙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거나, ‘팩스/우편’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 차단 신청서를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처리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저작권법 침해 유의 사항

1.신체 일부만 노출된 경우 초상권 침해 여부

  • 초상권 침해는 말 그대로 당사자의 동의 없이 특정인의 사진을 공개된 곳에 게시하면 침해가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이 아니더라도 신체일부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권리침해 당사자를 알 수 있을 경우라면
    사생활 보호를 위해 삭제 및 침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언론 기사를 복사하거나 캡쳐의 저작권 침해 여부

  • 기사를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 넣는 것은 무단 복재에 해당하므로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사를 캡처하여 게시하는 것도 언론사의 저작권 침해신고가 있을 시, 규제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 언론 기사를 게재할 때는 해당 언론 기사로 이동되는 ‘링크’ 방식의 이용이 바람직합니다.

단, 비평, 교육, 연구 등을 위한 인용은 인용 저작물과 피인용 저작물이 양적·질적으로 주종관계가 성립하며
분명하게 구별되는 선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면서 출처를 표기하면 언론 기사를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부분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출처를 적는다고 저작물의 사용권을 얻은 것이라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약 2년전에 마지막 편집됨

위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문의/제안 버튼을 눌러 직접 문의해 주세요.

문의 /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