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설정 메뉴에 대해 알려주세요!

회원가입 설정은 ‘회원 가입’ 과 관련 된 설정을 하는 페이지입니다.
관리자페이지의 [환경설정]>[회원가입 설정]으로 이동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설정 페이지


  • 가입승인 : 관리자가 승인 후에 가입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결정하는 체크박스입니다. (체크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가입이 승인됩니다.)
  • 로그인 영역 : ‘사용안함’을 체크하면 로그인 영역이 사라져 접속자가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체크하지 않은 경우 로그인 영역을 사용하여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입인사 설정 : 회원 가입 시 회원에게 전송되는 쪽지 및 푸시에 들어갈 인사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등록 : 회원가입 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할 때 회원이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항목을 설정합니다. ( +로 추가, - 로 삭제할 수 있으며 설정값이 없는 경우에는 기본값으로 자동 저장됩니다.)
    이 곳에서 설정 해 둔 이메일은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항목 설정 박스 : 회원 가입 시 회원에게 입력 받을 가입 항목을 결정하는 테이블입니다. ‘가입항목 리스트’에 있는 항목들을 중앙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가입항목: 선택한 가입 항목의 순서를 바꿀 경우 바꾸고 싶은 항목을 클릭하고, 상자 우측하단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위 또는 아래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항목을 제거하고 싶을 때에는 해당 항목을 클릭한 후 좌측 하단에 있는 [휴지통]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수 입력 사항

  • 메일주소: 메일주소는 ID를 대신하기 때문에 꼭 입력해야 합니다.
  • 비밀 번호: 본인 확인을 위해서 꼭 입력해야 합니다.
  • 이름/닉네임: 이름 또는 닉네임 중 한 개는 꼭 입력해야 합니다.
    ※ 모든 변경 사항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되며, [확인] 버튼을 클릭 하지 않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약 2년전에 마지막 편집됨

위 답변이 충분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문의/제안 버튼을 눌러 직접 문의해 주세요.

문의 /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