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네임서버 사용시 A레코드 변경 요청

안녕하세요. cocoam 입니다.


더욱 쾌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018년 8월 23일(목) 에 AWS (Amazon Web Server) 로 서버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웹서버의 IP 주소가 변경 되었는데 외부 네임서버를 사용하시는 고객께서는 2018년 9월 27일 까지 A레코드 변경을 해주셔야 사이트에 정상 접속이 가능하오니 아래 절차를 꼭 확인하셔서 해당되는 사이트의 A레코드 정보를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사항은 기본 도메인(예: domain.cocoam.co.kr)이 아닌 개인 도메인(예: domain.com 또는 domain.co.kr 등)을 사용하는 고객만 해당됩니다.


1단계: 사용 중인 도메인 네임서버 확인

  1. 한국 인터넷 진흥원(http://www.krnic.or.kr/) 또는 가비아(http://gabia.com/) , 후이즈(http://whois.co.kr/) 등의 도메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2. 사이트에 사용 중인 개인 도메인을 입력하여 상세 정보를 조회합니다.
  3. 이 중에서 네임서버(Name Server) 정보가 아래와 같은 주소가 아닌 경우 A레코드 변경이 필요합니다.
    • ns.hostcocoa.com
    • ns2.hostcocoa.com
    • ns.cocoam.co.kr
    • ns2.cocoam.co.kr


2단계: A레코드 변경하기

코코아앰 네임서버가 아닌 다른 네임서버를 사용하실 때 A레코드 정보를 새로운 IP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할 부분

115.68.55.72 으로 되어 있는 A레코드 항목을 모두 52.79.245.110 로 변경


참고: A레코드(호스트)를 변경하는 방법은 업체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해당하는 도메인 등록 업체 링크를 통해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필요)


카페24 A레코드 변경하러 가기
가비아 A레코드 변경하러 가기
후이즈 A레코드 변경하러 가기
아사달 A레코드 변경하러 가기


A레코드 변경과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지원이나 도와주세요쪽으로 문의를 주시면 상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